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공보건의료활동

> 병원홍보 > 공공보건의료활동

공공보건 의료활동

공공성 강화란
공공보건 의료기관은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을 준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직원 역량강화 교육
업무별 직무교육을 지원하여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실무에 적절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
신입직원 OJT 교육
OJT 교육이란 On the Job Training의 준말로서 일의 수행 과정을 거치면서 일의 효과적인 완성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에 대해서 계획적으로
상급자가 행하는 교육훈련을 의미한다. 신입직원 OJT 교육을 통해 직무관련 지식 뿐만 아니라 공공병원으로서 역사와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적정진료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

적정진료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란
공공병원으로서 국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양질의 적정진료를 위한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여 만족도 및 신뢰도를 향상시켜 공공의료의 강화를 기대하는 사업이다.
QI 활동
QI활동이란 Quality improvement의 준말로서 진료 환경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병원의 전 구성원들이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한다는 뜻이다. 각 부서별로 QI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QI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활동을 칭찬하고 각 활동의 성과와 개선점을 평가하여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건강안전망

건강안전망이란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민간병원 위주의 의료공급체계에서 소외되기 쉬운 의료취약계층 환자와 지역주민에 대한 건강안전망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여 의료 접근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의료취약계층 : 기초생활 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노숙인, 이주노동자, 행려환자 등이 포함된다.
진료비 지원사업
지속적인 입원으로 인해 입원비 지출에 부담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선발하여 진료비를 지원하여 치료의 연속성을 보장한다.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란
민간 의료기관 중심의 우리나라 의료공급 체계 안에서는 국민 건강보호에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라도 수익성이 낮을 경우에는 적절히 공급되지 않고 또한 인구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 의료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기대 수준 상승 등으로 충족되지 못한 보건의료 수요가 존재한다.
이러한 민간이 담당하기 어려운 감염병, 응급, 정신, 결핵, 재난재해 의료, 재활 만성질환관리 교육상담 등의 미충족 건강의료서비스 분야에서 공공병원으로서 사업을 수행하는 것이다.
365 정신건강 상담 실시
상시 정신건강 상담을 실시하여 적절하고 정신질환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자에게 빠른 대처를 제공한다.
건강증진 캠페인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회적인 편견과 인식을 개선함으로써 그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정신과 지료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

병원대표전화 : 031-592-6661~3

입원상담전화 : 02-6413-7878

입원접수 및 진료 24시간 가능

실시간 상담

정보를 입력하시면 전문상담원이 친절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 필수입력정보입니다.

*
*
[자세히보기]

병원대표전화 : 031-592-6661~3

입원상담전화 : 002-6413-7878

입원접수 및 진료 24시간 가능

카톡상담

정보를 입력하시면 전문상담원이 친절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 필수입력정보입니다.

*
*
[자세히보기]
아래 아이디로 직접 문의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ID : crmh
닫기